본문 바로가기

서귀포 맛집 쇠소깍모꼬지에서 즐긴 통갈치조림, 솔직 후기! 🐟

JJRYUlog 2025. 1. 20.

와이프와 함께 서귀포 여행 중에 쇠소깍모꼬지를 방문했어요. 제주에 왔으니 신선한 통갈치조림을 안 먹을 수 없죠? 그런데 사실 2명이서 먹기에는 비싸기도 하고 양이 감당이 안될 줄 알았는데, 와이프가 열심히 서치 한 결과 아주 기가 막힌 곳으로 절 데리고 갔습니다.

 

바로 쇠소깍모꼬지 서귀포점에서 통갈치조림(65,000원)을 주문했습니다.

△여기는 흑돼지두루치기도 기가 막히다고 하는데 다음에 가봐야겠어요 ㅎㅎ


맛과 비주얼, 기대 이상!

• 비주얼: 긴 철판 위에 통갈치 한 마리가 통째로 올려져 나오는데, 그 길이가 정말 impressive 했어요. 

• 맛: 갈치 살이 부드럽고 신선하며, 양념은 매콤 달콤해서 밥과 함께 먹기 좋았어요. 특히 양념이 자작하게 졸여져 밥도둑이 따로 없더라고요.


 

 

양과 구성

통갈치조림은 통갈치 한 마리와 고등어구이로 구성되어 있어 둘이서 먹기에 충분한 양이었어요. 고등어구이도 노릇노릇하게 구워져 맛있었습니다. 주인공인양 등장하는 고등어는 진짜 정말 부드럽더라고요. 서울에서 자주 고등어구이를 먹는데,,,! 진짜 저리 가라더라고요? ㅎ


추천 포인트

1. 신선한 재료: 갈치와 고등어 모두 신선도가 뛰어나 맛이 훌륭했어요.

2. 친절한 서비스: 사장님께서 통갈치조림 먹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, 입맛에 맞게 조절해 주셔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.

3. 가성비 좋은 메뉴: 통갈치 한 마리와 고등어구이까지 포함된 구성이 65,000원으로 합리적이었어요.

사장님께서 식당과 가까운데서 갈치를 잡아서 바로 가져오기에 훨씬 부드럽다고 말해주시더라고요.!

 


한 줄 정리

서귀포에서 신선한 통갈치조림을 맛보고 싶다면 쇠소깍모꼬지를 추천합니다! 맛, 양, 서비스 모두 만족스러웠던 식사였어요. 😊

정말 정말 친절하신 사장님 덕분에 더욱 맛있게 먹었습니다!

 

댓글